안녕하세요. 오늘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조회와 발급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준비물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입니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되지 않고 PC에서만 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차례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조회 방법
1. 공동인증서를 발급하셨다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 접속합니다.
2.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좌측 상단에 있는 내계좌한눈에 버튼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밑의 메뉴에 있는 은행권을 클릭해 줍니다.
3. 전체 동의 하신 후에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에 공동인증서 로그인 또는 금융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5. 본인확인 휴대폰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본인 확인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6.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은행명을 선택해주어야 하는데요. 은행명은 내가 보유하고 있는 계좌 은행중 아무거나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7. 계속진행 버튼을 누르시면 이제 내가 가지고 있는 각각의 은행들을 조회하여 계좌해지 잔고이전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고 오픈뱅킹 등록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도 가능합니다.
8. 그리고 왼쪽 내 계좌 한눈에 메뉴를 보시면 은행뿐만 아니라 제2 금융권, 증권사, 휴면예금, 보험금까지 싹 다 조회가 가능합니다.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어플
걔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러한 기능을 갖춘 정부에서 운영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금융결제원에서 만든 어카운트인포라는 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