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는 영화가 정말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까 가끔 뭘 봐야할지 고민을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넷플릭스에 숨어있는 명작 영화 5편입니다. 주말에 쉬실 때 높은 몰입도로 보실수 있는 영화들로 구분하였습니다. 한국도 영화를 잘만들지만 다른 나라도 영화를 잘 만드는구나라고 느끼게 되는 영화들이였습니다.
차례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
- 모험
- 코미디
- 액션
- 서스펜스
- 뉴질랜드 자연 배경
여러 위탁 가정을 전전하는 고아 리키라는 소년이 있습니다. 리키가 매번 위탁 가정에서 쫓겨나는 이유는 사고뭉치 였기 때문이였습니다. 이러한 사고뭉치 리키를 산속에 살고있는 한 가정에서 받아주기로 하는데요.
산속에 살게된 리키는 적당히 눈치를 보다가 도망갈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윽고 밤이되자 집에서 탈출하게되는 리키. 하지만 낯선곳이다 보니 그만 지쳐 잠에들게 됩니다.
결국 아침에 새 엄마 벨라에게 발견되어 새 엄마는 아침이나 먹고 가라고 합니다. 뭔가 다른 태도에 감동을 받은 리키는 아침을 먹고도 도망가지 않고 벨라에게 흥미를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새 엄마의 남편인 헥터는 리키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듯 했습니다. 그래도 헥터가 관심을 가지지않아도 벨라가 워낙 리키에게 잘해주어 리키는 산속에 남기로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벨라가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이러한 소식은 아동 복지센터에도 전해졌고 혼자사는 남편은 아이를 더이상 맡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리키는 이미 정든 산속 가정에 계속 머물고 싶어합니다.
원래 사고뭉치였던 리키는 어떤 행동을 했을까요? 리키는 전국을 뒤집어 놓는 선택을합니다. 베리 크럼프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내 인생 특별한 숲속 여행은 뉴질랜드 자연을 배경으로 한 장면은 시각적으로 매우 만족감을 준다고 합니다.
벨라의 갑작스런 죽음 이후 리키는 그가 저지른 어떤 사건으로 인해 전국적인 수사 대상이 되고 리키가 쫓기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속에 가슴 따뜻한 이야기와 재치 있는 유머가 듬뿍 담겨있는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더 플랫폼
- 감옥 배경
- 사회적 메시지
- SF
- 참신한 스토리
요리사들은 최고급 재료로 음식을 만듭니다. 이렇게 준비된 음식은 한 수용소의 수감자들에게 제공됩니다. 수용소에서 첫날을 맞이하게 되는 고랭은 방 한 가운데에 큰 구멍이 나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구멍을 들여다보니 구멍 위아래로 구많은 방과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긴 건물의 수용소 층은 한 달마다 무작위로 재 배정이되고 이것은 위로갈수도 아래로 갈수도 있다는 것이였습닙다. 방에 있는 파란불이 켜지면 하루에 1번 음식이 제공됩니다.
하루에 1번 제공된 음식을 2분안에 먹어야 하고 2분이 지나면 아래층으 자동으로 내려갑니다. 문제는 위층에서 내려온 음식들은 위층에서 먹다 남긴 음식들이라는거죠. 이 수용소는 특이하게도 수감자에게 일정 기간을 버티면 소원을 들어준다는 특이한 규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고랭은 6개월 수용소에서 버티면 박사 학위를 준다고해서 들어온것이였습니다. 고랭은 음식이 내려올때마다 음식을 먹지 않았는데요. 계속 굶은 고랭은 음식을 서로 나눠먹자고 위 아래 층 사람들에게 제안합니다.
그러나 받아들여지지 않죠. 수직 형무소를 배경으로 수감자들이 각 층에 배정되고 위에서 아래로 이동하는 밥상을 통해 수감자들은 음식을 공급받게 됩니다. 이때문에 상층 사람들은 식량이 풍부한 반면 하층 사람들은 식량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플랫폼은 불평등, 사회적 계층화라는 주제로 탐구하는 공상과학 공포영화입니다. 잔인하고 불공평한 시스템에서 살아남기 위한 고랭의 여정이 흥미롭게 묘사되고 있습니다.
몰리스 게임
- 겜블 영화
- 실화 기반 영화
- 높은 몰입도
로스쿨을 그만두고 비서로 일하는 몰리, 몰리의 상사가 하는 일은 거물들을 상대로 도박장을 운영하는 것이였습니다. 상사가 운영하는 도박장의 판돈은 엄청났고 배팅은 현금으로만 이루어졌습니다.
몰리는 도박장에서 일하면서 도박장의 시스템을 익히게됩니다. 게다가 몰리가 받는 팁의 액수는 그야말로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몰리는 점점 도박장의 매력에 빠져들게 됩니다.
그러던중 도박장 VIP인 일명 플레이어X와 친분이 두터워지게 됩니다. 이에 플레이어X가 주는 팁만으로도 엄청난 금액을 모으게 됩니다. 이러던 중 몰리는 상사의 눈밖에 나서 해고를 당하게 됩니다. 해고가 된 뒤에 몰리는 자신이 직접 도박장을 운영하기로 마음먹습니다.
그리고 새로 연 자신의 도박장에서 전 직장에서 알게된 고객들을 끌여들여 대박을 치게됩니다. 성공을 하게 된 몰리는 고객 유치에 있어 신규 고객만 유치하고 기존 고객들에게는 홀대하여 기존 고객이였던 플레이어X의 불만을 사게 됩니다.
몰리의 도박장은 위기를 맞게 됩니다. 영화 몰리스 게임은 포커의 여왕 몰리블룸의 실제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어렸을 적 스키 선수였던 그녀는 사고로 더 이상 스키를 탈 수 없게 되자 이후 로스쿨을 들어가 변호사를 꿈꾸다 잠깐의 아르바이트로 비서를 해본 것이 나중에 그녀가 상류층 전용 도박장을 운영하게 되는 계기가 됩니다.
이 영화는 탐욕의 결과는 어떤것인지 윤리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강조하는 영화지만 재미있는건 사실입니다.
블러드 레드 스카이
- 뱀파이어
- 액션
- 높은 몰입도
영국 스코틀랜드 기지에 여객기가 착륙합니다. 주위에는 군인들에게 포위되어 있습니다. 한 꼬마가 여객기에서 내리더니 저격수는 망원경으로 조종석에서 한 남자를 발견합니다.
탈출한 꼬마가 하는 말은 조종석에 있던 그 남자를 구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군인들은 여객기 안으로 침투합니다. 여객기 안의 모습은 처참하기 그지없었습니다.
그러던 그때 괴생명체의 기습이 시작되는데 이곳에서는 어떠한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몇시간전 여객기 안에서는 의문의 병을 앓고 있는 엄마와 아들이 뉴욕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한 승객이 난동을 부리기 시작하고 보안요원은 이를 제지합니다. 알고보니 난동을 부린 승객은 테러범이였고 보안요원을 습격하여 테러범들은 여객기를 장악합니다.
의문의 병을 앓고 있는 엄마는 도망가는 아들을 막으려다 테러범들에게 살해당하게 됩니다. 그런데 분명히 죽었던 엄마는 기적적으로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 엄마는 자신이 뱀파이러로 변해버렸다는것을 자각합니다.
자신의 내면에 숨겨진 힘을 이용해 테러범들과 싸움을 벌이고 자신의 아들과 다른 승객들을 구하려고 합니다.
폭풍의 시간
- 반전영화
- SF
- 높은 몰입도
1989년 폭우가 내리던 어느 날 니코라는 한 꼬마가 기타를 치며 자신의 모습을 녹화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때 평소 알고지내던 이웃집에서 크게 다투는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궁금한 니코는 이웃집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웃집으로 가니 주인 아주머니는 살해된채 쓰러져있었습니다. 그리고 칼을 든 남편의 모습을 보아 남편이 저지른 짓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공포를 느낀 니코는 황급히 이웃집에서 도망치지만 도망치다가 달려오는 차에 치여 목숨을 잃고 맙니다. 25년 후 니코가 살던 집에는 세 식구가 이사를 오게 됩니다. 이들은 벽장에서 오래된 TV와 비디오 카메라를 발견하게 되죠 비디오들 틀어보니 화면에는 니코의 기타 치는 모습이 재생되었습니다.
세 식구의 이사를 축하하기 위해서 친구가 찾아왔습니다. 이 친구는 이 동네에서 오래살아 니코에 대한 이야기를 세 식구에게 해줍니다.
그날 밤 TV소리에 잠을 깬 엄마는 TV를 끄려다가 25년 전 니코를 만나게 됩니다. 엄마는 뭔가 범상치 않은 일이 발생한걸 직감했습니다. 니코는 이웃집의 소음을 듣게되고 나가려고 하자 TV로 연결되어 있는 엄마는 니코가 집 밖으로 나가는 걸 막기 시작합니다.
니코는 결국 나가게 되지만 엄마가 시간을 많이 끌어서인지 죽지는 않게 됩니다. 세 식구의 엄마는 다음날 눈을 뜨게 되는데 엄마의 직업은 간호사에서 의사로 바뀌어져 있었습닙다.
이에 뭔가 심상치 않음을 느낀 엄마는 딸아이의 학교로 향하게 되는데 학교에서는 딸의 행적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심지어 남편의 회사로 가자 남편은 엄마를 모르는 사람처럼 대했습니다.
폭풍의 시간은 주인공이 과거를 바꾸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이 이어집니다. 영화 전반에 걸친 긴장감과 스릴 넘치는 장면 게다가 예상치 못한 반전까지 있습니다.시간 여행으로 변화된 행동에 대한 결과를 지켜보면서 생각을 자극하는 영화가 좋으시다면 폭풍의 시간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함께 보면 좋은 글입니다.